유튜브 광고 종류 및 세팅 방법 -1분 꿀팁

유튜브 광고 종류

안녕하세요, 디지털위키 입니다. 오늘은 개인 사업을 하며 유튜브 광고를 고려하시거나, 광고대행사에 재직중이신 분들을 위해 유튜브 광고 종류 및 세팅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.



나는 어떤 광고를 세팅해야 할까?

유튜브 광고 종류

  • 유튜브 광고는 어디서 카더라 정보를 듣고 세팅하시면 안됩니다.
  • 각 광고의 목적에 맞는 캠페인을 세팅 하셔야 합니다.
  • 보기 좋게 표로 정리 해드렸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제발 광고 시작 전 이건 꼭!

유튜브 광고 종류

  • 권장하는 최소 광고 세팅 기간은 3~6개월 입니다.
  • AI가 충분히 학습할 시간을 주고 데이터 통계 및 잠재고객을 추가 해주셔야 합니다.
  • 세팅 시 빼먹는 칸 없이 모든 문구, 이미지, 동영상을 추가 해주셔야 합니다.
  • 초기 세팅시엔 최소한의 타겟만 설정하고, 이후 축적된 잠재고객 데이터를 통해 좁혀주세요.

 

※ 브랜드 인지도 증가, 검색량 증가 등 다양한 마케팅 성과를 보고 하셔야지 ROAS 따지면서 하실거면 안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.

 

 

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

유튜브 광고 종류

<광고 설명>

  • 동영상 재생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형식
  • 5초, 10초 뒤에 ‘광고 건너 뛰기’ 버튼을 클릭해 건너 뛸 수 있음.
  • 시청자가 30초 미만으로 광고를 시청했을 시 과금되지 않음.
  • 즉, 건너뛰기 누르면 과금 되지 않음.

 

<세팅 경로>

  1. 새 캠페인
  2.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
  3. 동영상
  4. 효율적 잠재 고객 도달 or 동영상 조회수

 

※주의사항 : 캠페인 설정 시 네트워크 칸에서 Google TV 와 Google 파트너를 해제해주지 않으면 아웃스트림 광고가 나가게 되어 더 많은 예산 지출이 일어날 수 있음.

 

 

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

유튜브 광고 종류

<광고 설명>

  • 동영상 재생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형식
  • 광고를 건너 뛸 수 없고 끝까지 강제로 시청하게 함.

 

<세팅 경로>

  1. 새 캠페인
  2.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
  3. 동영상
  4.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

 

※ 예산이 비교적 넉넉하고, 잠재고객이 충분히 확보되어 타겟이 좁혀졌으며 브랜드 인지를 확실히 시키고 싶을 시 사용 권장.




인피드 광고

유튜브 광고 종류

<광고 설명>

  • 유튜브 내 검색결과에 노출
  • 유튜브 첫 시작화면 개인 피드에 노출

 

<세팅 경로>

  1. 새 캠페인
  2.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
  3. 동영상
  4. 전환을 유도하세요.

 

※ 그나마 가장 직접 전환이 많이 일어나는 캠페인

 

 

범퍼 광고

유튜브 광고 종류

<광고 설명>

  • 동영상 재생 전 나오는 광고

 

<세팅 경로>

  1. 새 캠페인
  2.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
  3. 동영상
  4. 효율적 잠재 고객 도달

 

 

아웃스트림 광고

  • 말 그대로 유튜브 이외의 매체에 노출되는 광고.
  • 예산이 넉넉하지 않다면 비권장.
  • GDN이 나가는 매체에 동영상 노출 된다고 보면 됨.

 

 

 

 

-디지털 위키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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